Public class ~~{...} : 클래스 만들기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...} : main 메소드
(암기! 필수필수!)
사용자로부터 키 입력 받기
- 프로그램 맨 앞줄에 import문이 필요
import java.util.Scanner;
(Scanner 클래스가 java.util 패키지에 있음. import를 통해 Scanner 클래스 코드를 찾는 것.)
- Scanner 객체 생성 / 닫기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(System.in으로 입력받고, scanner로 타입 변환)
scanner.close();
(닫아주어야 warning 발생 X)
- 키 입력 받기
nextLine( ) : 공백이 낀 문자열 입력 받을 수 있다. / next( ) : 공백이 낀 문자열을 입력 받을 수 없다.
nextInt( ) : int 타입으로 리턴
nextFloat( ) : float 타입으로 리턴 등등..
백준에서는 class 이름을 Main으로 해주어야 함
1. A/B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008
1008번: A/B
두 정수 A와 B를 입력받은 다음, A/B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www.acmicpc.net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double a, b;
a = scanner.nextInt();
b = scanner.nextInt();
System.out.println(a/b);
scanner.close();
}
}
2. 두 수 비교하기
www.acmicpc.net/problem/1330
1330번: 두 수 비교하기
두 정수 A와 B가 주어졌을 때, A와 B를 비교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www.acmicpc.net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a, b;
a = scanner.nextInt();
b = scanner.nextInt();
if (a>b)
System.out.println(">");
else if (a<b)
System.out.println("<");
else
System.out.println("==");
scanner.close();
}
}
3. 별 찍기-1
www.acmicpc.net/problem/2438
2438번: 별 찍기 - 1
첫째 줄에는 별 1개, 둘째 줄에는 별 2개, N번째 줄에는 별 N개를 찍는 문제
www.acmicpc.net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n = scanner.nextInt();
for(int i = 0; i<n; i++) {
for(int j=0; j<=i; j++) {
System.out.print("*");
}
System.out.println();
}
scanner.close();
}
}
i가 n만큼 하나 씩 증가하면서, 증가될 때마다 i의 값만큼 별을 찍어낸다.
#별 찍기-1
n = int(input())
for i in range(n):
print("*"*(i+1))
+) 파이썬 코드 추가